나 홀로 집에 영화 줄거리
크리스마스를 앞둔 미국의 한 마을. 케빈네 가족은 프랑스로의 여행을 앞두고 시끌벅적 정신이 하나도 없습니다.
형들과 누나들은 케빈을 골탕 먹이고 울보 동생은 엄마를 독차지합니다. 형의 못된 장난에서 시작된 일이 크게 번져 비행기 티켓이 우유에 젖는 상황으로 발전되고 이 상황에 대한 모든 탓을 케빈이 짊어지게 됩니다.
케빈은 이런 모든 상황에 짜증이 났고 엄마에게 가족들이 모두 없어지면 좋겠다는 못된 말로 괜한 화풀이를 합니다. 이러한 케빈의 행동에 화가 난 엄마는 그 행동의 벌로 케빈을 3층 다락방에 혼자 재웁니다. 다음날 오전에 있는 비행기 일정을 위해 서둘러 정리를 마치고 잠자리에 들지만 밤 사이 강풍으로 인해 정전이 생기게 되고, 이에 알람시계는 울리지 않습니다.
늦게 일어나게 된 가족들은 비행기 탑승을 위해 혼비백산하여 준비를 마치고 공항으로 향하게 되고, 겨우 비행기에 탑승합니다.
그러나 모든 가족이 비행기에 탑승한 이 시간, 3층 다락방에서 눈을 뜬 케빈은 조용한 집안에서 눈을 뜹니다.
엄마를 불러도 형과 누나를 불러도 답이 없습니다. 이 집에는 케빈 자신을 빼고는 아무도 없습니다. 어제 자신의 말을 듣고
산타 할아버지가 자신의 소원을 들어주었다고 생각하는 케빈은 집에 홀로 있는 이 순간이, 이 자유가 너무 소중하고 신이 납니다.
신나게 노래를 부르며 아침 식사도 마치고 여유롭게 영화도 보면서 세상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케빈은 어젯밤에 버즈형이 이야기해 준 이웃 말리 할아버지에 대한 소문이 생각납니다. 자신의 가족을 삽으로 죽이고 시신을 소금으로 절여 미라로
보관 중인 위험인물이라는 끔찍한 소문이 생각이 나서 케빈은 갑자기 무서워집니다.
한편 케빈을 두고 온 사실을 알게 된 엄마는 다시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비행기 표를 구해보려 노력하지만 한참 성수기인 크리스마스 시즌에 표를 구하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속이 타들어가는 엄마는 집으로 돌아가기 위한 노력을 백방으로
찾습니다.
이 시각 주민 대부분이 휴가를 떠난 이 마을을 신나게 휘젓고 다니는 이들이 있었으니, 그들은 바로 해리와 마브입니다.
이미 경찰로 위장하여 각 집들의 여행 일정들을 미리 파악해 두었고, 그러한 이유로 손쉽게 빈 집을 찾아 들어가 도둑질을
할 수 있습니다. 어느 덧 저녁이 되었고, 케빈은 도둑들의 존재를 알아차립니다. 처음에는 자신이 소원을 잘못 빌었으니
다시 가족들을 돌려달라고 기도를 하고 애원을 하며 두려워하지만, 이내 마음을 고쳐 먹습니다.
내 집은 내가 지킨다는 마음으로 도둑과 맞서 싸울 계략을 꼼꼼하게 짜고 바로 실행에 옮깁니다. 집안 곳곳에는 도둑들의 침입 시 그들을 괴롭힐 장치들이 설치되었고 케빈도 마음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꼬마 케빈은 과연 두 도둑들로부터 무사히 집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과연 누구의 도움도 없이 홀로 집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케빈의 무용담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플레이~
영화정보 및 등장인물
1991년에 개봉했으며 모험, 범죄, 가족, 코미디 장르의 영화입니다. 평점 9.44의 높은 점수가 증명하듯이 영화도 크게 흥행했으며 주연을 맡은 맥컬리 컬킨은 일약 스타가 됩니다. 1편의 성공으로 2편이 제작되었고, 2편도 흥행에 성공하였습니다.
3,4편도 제작되었지만 흥행에는 실패합니다.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 :
1958년 9월 10일 태생으로 영화감독이자 제작자이자 그리고 각본가입니다. 1984년 영화 '그렘린'에서 각본작업을 한 것을 시작으로 영화계에 데뷔했고, 영화 '야행'으로 감독으로서 데뷔합니다.
대표적 작품으로는 '해리포터 실사영화 시리즈', '마법사의 돌', '비밀의 방', '판타스틱 4', '박물관이 살아있다' , ' 헬프'등 다수가 있습니다.
맥컬리 컬킨 (케빈 역) :
1980년 8월 26일 생으로 영화 '나홀로 집에' 출연 당시 8세의 어린 나이었지만 뛰어난 연기력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습니다. 그러나 이후 마약 중독, 알코올 중독 등을 겪으면서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현재는 시련을 잘 이겨내며 나이 든 중년의 모습으로 가끔 대중에게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 페시 (좀 도둑 해리 역) :
1943년 2월 9일 생으로 1980~1990년대에 거친 캐릭터와 독보적인 연기력으로 활약한 성격파 배우입니다. 영화 '나 홀로 집'에서 맡은 역으로 잘 알려져 있어, 언뜻 코미디 배우처럼 생각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정극을 공부한 명품 연기파 배우로
1990년 이전에는 오히려 봄죄 영화의 마피아 전문배우로 더 유명했고, 사납고 무서운 이미지였습니다.
대표작품으로는 'JFK', '좋은 친구들', '리쎌웨폰 2, 3', '문워커', '용의자', '더 슈퍼', '맨온파이어' 등의 다수가 있습니다.
다니얼 스턴 (좀도둑 마브 역) :
1957년 8월 28일 생으로 정극을 공부한 실력파 연기자입니다. 배우 이외에도 시나리오 작가와 영화감독도 겸업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표작품으로는 '루키', '굿바이 뉴욕 굿모닝 내 사랑', '블루썬더' 등의 다수가 있습니다.
영화 추천의 글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항상 TV영화로 단골 방영되었던 '나 홀로 집에'는 지금 현재 저의 아이들과 봐도 배꼽 잡고 웃으면서 시청할 정도로 이야기 구성에 빈 틈이 없습니다. 어린 맥컬리 컬킨의 연기도 귀엽고 실력파 배우들의 코믹 연기도 재미를 더하며 추운 겨울을 배경으로 하지만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의 코믹가족영화입니다. 설마 아직까지 이 영화를 시청하기 못 한 분이 계시다면, 계절에 관계없이 바로 시청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옛날 향수가 자극되면서 추억에 젖게 될 것입니다.
지금 바로 플레이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