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 센스 영화 줄거리
아동 심리학자 말콤 크로우는 학계로부터 인정을 받는 뛰어난 의사로 사랑하는 아내와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 그의 치료 태도에 불만을 품은 환자가 그의 집으로 찾아와 말콤에게 총을 쏘고 자신은 자살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이 사건은 말콤에게도 심리적인 충격을 안겨주었고 그동안의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됩니다.
이듬해 콜 시어라는 여덟 살 아이의 상담을 맡게 되었고, 말콤은 최선을 다하여 그 아이에게 도움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우울한 모습의 콜은 버림받은 듯한 모습으로 과격한 그림과 글을 쓰며 환영이 보여 괴롭다고 말을 합니다.
부모의 이혼에 대한 충격으로 인한 과잉 행동이라고 진단하지만, 자신의 우울한 모습과 이러한 증상을 엄마에게 밝히기
꺼려하면서도 어른들의 사랑이 담긴 보살핌을 갈구하는 아이를 보며 말콤은 더 정성을 다해 아이의 말에 귀를 기울입니다.
유령들이 자신에게 다가와 절박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너무 무섭고 그로 인해 행동이 과격해진다고 말을 하는 콜 시어.
어느 날 장례식에서 만난 한 소녀의 억울한 죽음을 알게 되고, 그녀의 그런 죽음을 밝혀 그 소녀의 한을 풀어주게 됩니다.
콜이 유령들의 말을 들어주고 도움을 주기 시작하면서 콜 스스로도 마음의 치유를 받게 됩니다.
안정을 찾은 콜의 상담은 완료가 되고 마지막 인사를 마친 말콤은 자신의 집으로 돌아와 침대에 누워 생각에 잠깁니다.
그동안 콜과 나눈 대화를 생각하며 자신의 처지를 돌아봅니다.
사고 이후 말콤을 투명인간 취급하는 그의 아내, 자신의 손가락에 항상 끼어 있었던 결혼반지가 없는 것을 발견한 말콤.
억울한 죽음을 호소하며 찾아오는 유령과 대화를 할 수 있다는 콜.
말콤은 알게 됩니다...
무엇을 깨달았을까요...?
영화 정보 및 등장인물
1999년 개봉한 식스센스는 20세기 최고의 반전 영화로 꼽힙니다.
국내에서는 160만 명이 관람하여 그 인기를 증명하였습니다.
그 어떤 영화보다 스포가 주의되어야 하는 반전영화의 정석을 보여줍니다.
영화의 대부분을 두 배우의 열연으로 이끌어 가는데, 당시 최고의 배우 브루스 윌리스의 연기에 못지않게
아역 할리 조엘 오스먼트의 천재적인 연기는 그의 연기자로서의 미래를 기대하기에 충분하였습니다.
M. 나이트 샤말란 감독 :
1970년 8월 6일 생으로 인도에서 태어난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은 식스센스의 성공으로 자신의 감독 입지를 확고히 다지게 됩니다. 감독의 색채가 강해 호불호가 나뉘는 특성을 지닌 감독이지만 스릴러 장르에서는 독보적인 활약을 보입니다. 원래는 의학을 공부하던 재원이었으나 영화로 전공을 돌려 자신만의 독특한 색채의 다수 영화를 만들게 됩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식스센스', '싸인', '언브레이커블', '해프닝'등의 다수 작품이 있습니다.
브루스 윌리스 (말콤 크로우 역) :
1955년 3월 19일 생으로 고등학교 졸업 후 경비원, 사립 탐정 조수, 바텐더 등의 직업을 거쳐 연극활동을 하게 됩니다.
넉넉하지 않은 생활에 클럽 바텐더 일을 병행하며 연기를 이어가던 중 연극보다는 TV에 출연하고자 여러 오디션을
보게 됩니다. 84년부터 몇몇 TV시리즈에 출연하게 되었고 리바이스 광고 모델을 하기도 합니다.
그의 인기에 불이 붙기 시작한 작품은 바로 TV드라마 'Moonlighing'이고, 특히 영화 다이하드 시리즈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그의 화려한 영화배우 인생이 펼쳐지게 됩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다이하드 시리즈', '허드슨 호크', '위험한 상상', '마지막 보이스카우트', '아마겟돈', '펄프픽션', '제5원소'등 다수작이 있습니다.
헤일리 조엘 오스머트 (콜 시어 역) :
1988년 4월 10일 생으로 4살 때에 피자헛 광고에 출연함으로써 연기 인생을 시작하게 됩니다.
어릴 적부터 신들린 연기를 보여주며 할리우드의 촉망받는 아역 배우로 떠올랐습니다.
뉴욕 대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하였으며 현재는 아역시절과 달리 코믹 연기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출연작품으로는 '포레스트검프', 'A.I.',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 '정글북' 등의 다수가 있습니다.
영화 추천의 말
네이버 평점 9.07의 높은 점수가 말해주듯 반전 결과를 알고 있더라도 영화를 보는 내내 몰입감이 최고인 영화입니다.
결과를 알고 다시 보면 오히려 해당 장면의 이해도가 더 높아지고 두 배우들의 연기에 감탄을 하게 되는 영화입니다.
주로 두 배우의 대화들이 주를 이루며 이야기가 진행되지만 지루함이 전혀 없으며, 두 배우의 눈빛과 표정연기는 소름이
돋을 만큼 훌륭합니다.
이 영화의 반전 결과를 이미 알고는 있지만 아직까지 시청하지 않은 분이 계시다면 지금 바로 플레이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