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 투더 퓨쳐 영화 리뷰 - 과거를 절대 건들지 마라!

by zzanglife 2023. 1. 14.
반응형

 

백 투더 퓨쳐 영화 줄거리

 

주인공 마티는 평범한 학생입니다. 이 평범한 학생 마티에게는 에미트 브라운이라는 절대 평범하지 않은 친구가 있죠.

어느 날 브라운은 마티에게 자신의 발명품을 소개하게 되는데요, 그것은 바로 타임머신이었습니다.

 

자동차를 개조하여 만든 이 타임머신을 선 보이던 날, 안타깝게 브라운 박사는 죽임을 당합니다. 

위기의 순간을 피하려다 마티는 타임머신을 작동하게 되었고, 어쩌다가 자신의 부모님이 십 대였던 시절의 과거로 가게 됩니다. 

 

1955년도 마티의 마을은 이제 막 개발이 되었던 시기였던 탓에 허허벌판입니다.

혼란에 빠졌던 마티는 이내 정신을 차리고 그 시절에 살고 있는 에미트 브라운 박사를 찾아갑니다.

 

젊은 시절의 브라운 박사를 만난 마티는 자신이 미래에서 왔다는 사실을 믿지 못하는 브라운 박사에게 둘만이 알고 있던

타임머신 설계도 아이디어를 말하고 난 뒤에야 그 사실을 믿습니다. 

 

브라운 박사는 무언가 말하려고 하는 마티를 막아서며 미래를 알면 과거가 망가진다며 들으려 하지 않습니다.

마티는 브라운박사에게 그가 타임머신을 발명하고 시운전을 한 당일에 살해를 당한다는 사실을 차마 말하지 못합니다. 

 

이제 브라운 박사는 마티를 다시 미래로 돌려보내기 위해 작전을 세웁니다. 

그러나 마티는 과거 속 자신의 아빠, 엄마를 만나면서 자꾸 일이 꼬여만 갑니다.

과거 속 엄마와 아빠가 만나게 되어 사랑에 빠지게 되는 사건에 마티가 의도치 않게 처하게 되면서, 과거 속 엄마가 아빠 대신 마티에게 반하게 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과거가 바뀌면 미래가 바뀌게 된다는 박사의 말에 마티는 어떻게든 과거 속 엄마와 아빠를 다시 사랑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시간이 얼마 남지를 않았습니다. 마티를 다시 현재로 돌아가게 해 줄 타임머신의 연료가 될 커다란 번개가 내리치는 날이 곧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그 안에 어떻게든 엄마 아빠를 다시 사랑하게 만들어야 마티의 존재도 사라지지 않겠지요.

 

과연 마티는 과거 속 아빠와 엄마를 다시 연결해 줄 수 있을 것인지. 마티 자신에게 반해서 아빠는 거들떠도 보지 않는 과거 속 엄마의 마음을 어떻게 되돌릴 것인지 궁금하지 않나요? 

 

아이들과 함께 발을 동동 구르며 너무 재미있게 시청한 영화입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지금 바로 플레이해 보세요!!

 

 

영화정보 및 등장인물

 

1985년 제작되어 개봉, 한국에서는 1987년에 개봉하였습니다. 시간여행 주제의 영화를 모두 제압한 영화로 평이 날 만큼 매우 히트를 친 작품입니다. 3편까지 시리즈로 제작되었으며 3편 모두히트를 기록합니다. 영화 주제곡 또한 높은 평을 받으며 크게 히트를 칩니다.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 :

 

1952년 5월 14일 생으로 미국 시카고에서 태어났습니다. 1978년 영화 '당신 손을 잡고 싶어'로 감독으로 데뷔합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피노키오', '핀치', '마녀사냥', '하늘을 걷는 남자', '얼라이드', '플라이트'등 다수가 있습니다.

 

 

마이클 제이 폭스 (마티맥플라이 역) :

 

1961년 6월 9일 생으로 캐나다에서 태어났습니다. 백투 더퓨쳐 시리즈의 히트로 단숨에 할리우드 대표 배우로 인정을 받을 수 있었지만, 파킨슨 병을 앓게 되면서 그의 영화인생에 먹구름이 드리웁니다. 하지만 영화에 대한 그의 공헌과 파킨슨 병의 치료 연구를 지원하기 위한 모금활동 등으로 아카데미로부터 명예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크리스토프 로이드 (에메트 브라운 역) :

 

1938년 10월 22일 생으로 미국에서 태어났습니다. 1975년 영화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로 배우데뷔를 하였습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탱크하우스', '스피릿할로윈', '퀸비즈', '노바디', '뮤즈', '더사운드'등 다수가 있습니다. 

마이클 제이 폭스의 곁을 지키며 투병생활을 함께 지내오며 우정을 돈독히 유지하고 있으며 많은 이들로부터 응원과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영화 추천의 말

 

어릴 적 이 영화를 당시 영화 광이었던 큰 오빠를 통해 보게 되었을 때, 마티가 처한 난관을 헤쳐나가는 데에 마치 내가 마티가 된 듯한 감정으로 손에 땀을 쥐고 시청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로부터 30년 뒤 아이들과 함께 다시 영화를 시청하면서 아이들이 영화 보는 내내 소리 지르며 마티를 응원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역시 명화는 시간이 흘러도 명화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시청하지 않으신 분은 꼭 시청하시기를 권합니다. 그 시대의 유행했던 옷과 음악과 같은 시대적 문화를 다시 보는 재미가 있고, 무엇보다 지루하지 않은 스토리 전개로 금세 영화에 빠져들 것입니다!!

 

지금 바로 백투 더퓨쳐를 시청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