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마겟돈 영화 리뷰 - 그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by zzanglife 2023. 1. 8.
반응형

아마겟돈 영화 줄거리

 

푸른 하늘과 녹색의 대지. 평화로운 지구에 유성비가 쏟아져 내립니다. 이례적인 자연 현상에 나사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됩니다. 텍사스 크기의 소행성이 시속 22000마일의 속도로 무섭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소행성을 둘러싼 파편들이 그의 중력에서 벗어나 지구로 떨어져 유성비가 내린 것이었습니다.

 

나사의 전문가들은 지구가 이 소행성과 충돌하게 된다면 지구상의 모든 생물체는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고 진단합니다. 

설상가상으로 이 소행성이 지구와 충돌하기까지는 앞으로 단 18일의 시간만 남았다고 이야기합니다. 

 

이에 미 우주항공국의 댄 트루먼 국장은 다가오는 소행성에 핵탄두를 심고 폭파시켜 그 행성을 쪼개버리는 계획을 세우고,

세계 최고의 시추 전문가인 해리를 찾아옵니다. 소행성에 핵탄두를 심으려면 구멍을 깊게 뚫어야 하는데 그 분야는 해리가 최고 권위자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나사에서 우주 비행사들에게 시추 기술을 가르치고 실전에 임할 수 있도록 훈련해 달라는 부탁을 들은 해리.

 

이 모든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은 해리는 돌발상황이 많이 발생하는 시추 기술을 단기간에 배운다는 것, 그리고  실전에서 그 짧은 시간 익힌 기술로 작업을 해내기란 어려운 일이라고 말하면서, 지금 이 미션을 해내는 일이 자신의 딸 그레이스와 인류를 위한 일이라면 기꺼이 본인이 직접 우주로 나가서 핵탄두를 심고 소행성을 폭파시키겠다고 말을 합니다.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된 해리는 자신과 함께 할 동료들을 설득합니다. 해리와 오랫동안 작업해 온 그의 동료들은 그를 믿고

그와 함께 우주로 가기 위해 나사에서 비행훈련을 받게 됩니다. 그 동료들 중에는 자신의 딸 그레이스와 사랑하는 사이인 A.J 도 포함됩니다. 

 

그들이 훈련을 받는 동안 유성비는 계속 쏟아지고 결국 지구의 모든 사람들이 지구로 돌진하고 있는 텍사스 크기의 소행성존재를 알게 됩니다. 이에 나사는 그들의 계획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모두가 지켜보는 가운데 무거운 임무를 짊어진 해리와 그의 동료들은 우주로 출발합니다.

 

그들은 우주 비행사의 시선으로 재정비된 '아르마딜로' 시추선과 함께 우주로 날아갑니다. A.J와 해리는 각각 우주선 독립호, 그리고 자유호의 책임을 맡습니다. 우주에 도착한 독립호와 자유호는 제일 먼저 우주 정거장에서 급유를 시작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두 대의 우주선에 급유를 진행하기에는 너무 노후화된 시설이었습니다. 급유 중에 우주 정거장은 고장을 일으키게 되고 이에 A.J는 위험에 빠집니다. 그를 구하기 위해 해리는 우주선 밖으로 나가려 하지만 정거장을 속속들이 잘 알고 있는 우주 정거장의 책임자 래프가 A.J를 구해냅니다. 이렇게 한 고비를 넘긴 그들은 소행성을 향해 돌진합니다.

 

그러나 달의 중력은 계획만큼 소행성의 파편들을 많이 흡수하지 못했습니다. 많은 파편들이 우주선의 비행을 어렵게 만들었고 그로 인해 독립호는 조정기능을 상실하게 되면서 소행성으로 추락하게 됩니다. 이에 자유호의 해리와 그의 동료들은 독립호의 동료들이 모두 사망했다고 생각하고 그들의 희생을 슬퍼할 겨를도 없이, 남은 임무는 그들이 완수해야만 한다고 판단합니다. 

 

바로 시추 작업에 들어갔지만 드릴판을 두 개나 갈아낄 정도로 소행성은 생각보다 단단했고, 시추 작업은 계획보다 지체됩니다. 이에 다급해진 지구에서는 소행성의 진동으로 우주선과의 전파가 끊어지기 전에 핵을 폭파시키려고 합니다. 그러나 해리는 그러한 샤프 대령을 설득시켰고, 다시 시추작업에 돌입합니다. 그러나 원활히 진행이 되지 않아 절망할 때, A.J의 신호음이 들립니다. A.J와 래프, 그리고 동료 베어가 나타납니다. 

 

A.J가 합류하면서 시추에 속도가 붙습니다. 단단했던 소행성은 구멍이 뚫리게 되고 드디어 핵탄두를 심었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발생합니다. 핵을 폭파시킬 원격장치가 고장을 일으켜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이에 한 명은 남아서 수동으로 저 폭탄을 터뜨려야 합니다.

 

정적이 흐릅니다. 제비 뽑기로 남아서 마지막 임무를 완수할 이를 정합니다. 과연 동료들이 지구로 떠나는 모습을 지켜보며 소행성에 홀로 남은 채 핵탄두를 폭파시키고 명예롭게 죽게 될 영웅은 누구일까요?

 

개인적으로는 그의 희생이 너무 속상했습니다...

자, 누구의 희생으로 지구는 평화를 찾을 수 있었을까요?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플레이!! 

 

 

영화 정보 및 등장인물

 

 

1998년 개봉한 SF, 드라마, 액션, 멜로, 스릴러 장르의 영화입니다. SF영화이지만 영화 속에서 273가지의 과학적 오류가 지적될 정도로 과학적 고증이 되지 않은 작품입니다. 하지만 빠르게 전개되는 스토리, 긴장감 넘치는 연출, 베테랑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로 이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크게 흥행합니다. 

 

 

마이클 베이 감독 : 

 

1965년 2월 17일 생으로 미국의 영화감독, 영화 제작자입니다. 경력 초기에는 뮤직 비디오와 상업 광고를 연출하였고, 1995년 영화 '나쁜 녀석들' 작품으로 영화감독 데뷔를 합니다. 여러 흥행작을 내지만 유독 평가단에게는 좋은 평을 받지 못합니다. 후에 영화 '트랜스포머'로 작품상을 수상했으며, 영화사를 설립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나쁜 녀석들', '더록', '코요테 어글리', '트랜스포머', '13일의 금요일', '나이트메어' 등의 다수가 있습니다.

 

 

 

브루스 윌리스 (해리 역) :

 

1955년 3월 19일 생으로 고등학교 졸업 후 경비원, 사립 탐정 조수, 바텐더 등의 직업을 거쳐 연극활동을 하게 됩니다.

넉넉하지 않은 생활에 클럽 바텐더 일을 병행하며 연기를 이어가던 중 연극보다는 TV에 출연하고자 여러 오디션을 

보게 됩니다. 84년부터 몇몇 TV시리즈에 출연하게 되었고 리바이스 광고 모델을 하기도 합니다.

그의 인기에 불이 붙기 시작한 작품은 바로 TV드라마 'Moonlighing'이고, 특히 영화 다이하드 시리즈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그의 화려한 영화배우 인생이 펼쳐지게 됩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다이하드 시리즈', '허드슨 호크', '위험한 상상', '마지막 보이스카우트', '아마겟돈', '펄프픽션', '제5원소'등 다수작이 있습니다.

 

 

벤 애플렉 (A.J 역) :

 

1972년 8월 15일 생으로 미국의 배우, 영화감독, 영화 제작자, 영화 각본가입니다. 아역배우 출신으로서 빈곤퇴치 운동가이기도 한 그는 민주당을 지지하는 충실한 멤버이기도 합니다. 영화감독으로서 다수의 상을 수상했으며 각본가로서도 인정을 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멍하고 혼돈스러운', '몰래츠', '진주만', '도그마', '비포 뉴 이어'등 다수가 있습니다.

 

 

 

영화 추천의 말

 

 

지구의 종말이 찾아온다면, 그 종말을 막기 위해, 일반인인 우리는 영화 주인공들처럼 막대한 임무를 짊어질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과학적 오류가 200개 넘게 지적된 영화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관객들로 하여금 크게 호응받게 됩니다. 그만큼 재미있다는 증거입니다.

 

스피디하고 긴장감 넘치는 아마겟돈을 아직 시청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바로 플레이하세요!!

반응형

댓글